디지털 마케팅

#16 퍼포먼스 마케팅 프로젝트

hyehye1 2024. 8. 27. 17:42
  • 카피라이팅을 쉽게 시작하기 위한 스킬
    • Attention(관심) : 독자의 주의를 끌기 위한 강렬한 헤드라인이나 질문을 던지자
    • Interest(흥미) : 고객의 관심을 유지하게 위해 그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로 시작
    • Desire(욕구) : 제품이나 서비스의 장점을 부각하여 구매 욕구를 자극 / 이득 제시
    • Action(행동) : 명확하고 간단한 행동 유도 CTA
    • 검증된 데이터 & 구체적인 숫자를 활용하자
    • 글을 읽으려는 대상을 명확히 지적하자
    • 상식 뒤엎기 = 일반적인 통념에서 벗어나는 반전 활용
    • 감정/공감을 유도하는 카피
    • 명확한 변화를 제시하기
  • 각자 광고 소재 소개
  • 미디어믹스 직접 설명해보기
    • 가장 목표 달성에 적합한 광고는 무엇일까요?
    • 전환율은 어떻게 다른가요?
    • 클릭 수와 팔로워 수의 연관 관계는 어떻게 되나요?
      • 광고 상품 특성 상 행동 패턴이 다를 수 있다
      • 트래픽 광고가 클릭은 높게 나오는데 팔로우는 낮은 편이예요
    • 각각 상품 예산 비중은 어떻게 되나요?
  • 다시 점검하기 - 미디어 믹스 - 광고 운영 7단계
    • 목표 파악하기
    • 알맞은 사람 찾기 (고객 페르소나, 타넷 오디언스)
    • 어디에 광고할지 정하기
      • 광고 매체
      • 광고 상품
    • 광고 만들기
    • 광고 보여주기
    • 결과 확인하기
    • 데이터 업데이트하기
  • 광고 캠페인 구조 익히기
    • 캠페인 목표 설정 → 캠페인
    • 캠페인 디테일 설정 → 광고 세트
      • 예산, 타겟팅, 노출 위치
    • 광소 소재 → 광고
      • 이미지, 영상, 문구, 링크 등
  • 메타 광고 사이트 확인
    • AB테스트 변수를 조정해서 알아서 세팅해주는 기능이 있음
  • 메타 광고 시스템 구조
    • 비즈니스 포트폴리오
      • 광고 계정 : 광고 운영 & 관리
      • 결제 계좌 연동 : 결제 계좌 연동
      • 카탈로그 : 자사 제품 <> 광고 시스템 연결
      • 데이터 소스(픽셀) : 가입, 매출 등 데이터 연결
      • 인스타그램 계정 : 브랜드 인스타그램 연결
      • 페이지(페이스북) : 페이스북 광고 노출 시 프로필
  • 광고 운영에 필요한 광고 자산을 만들어 봅시다
  • 메타 타겟팅
    • 특정 사용자
  • 메타 픽셀
    • 웹사이트 방문자의 행동을 추적하고 분석할 수 있는 작은 코드 조각.
    • 웹사이트에 설치하여 방문한 페이지, 행동 등을 추적
      • 전환 추적, 리타겟팅, 맞춤 타겟, 캠페인 최적화
  • 메타 한정 ) 어떤 광고 상품을. 어떻게 이용할까요?
    • 광고 상품
    • 타겟팅
    • 광고 소재 전략
    • 광고 캠페인 구조
  • 퍼포먼스 마케팅 기획안, 보고서 데이터 실습
  • 메타 광고 관리자 노출값, 

[느낀 점]

역시나 또 느꼈지만 퍼포먼스 마케팅 재미있다!

하지만 마지막에 데이터 값 계산하는 것 때문에 살짝 멀어졌다.

나는 고등학교때부터 수포자...

예체능반이여서 진짜 수학 하나도 모름;;;

 

마지막에 엑셀 계산하면서 예전에 견적서 짜던 때가 생각이 났다.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