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카피라이팅을 쉽게 시작하기 위한 스킬
- Attention(관심) : 독자의 주의를 끌기 위한 강렬한 헤드라인이나 질문을 던지자
- Interest(흥미) : 고객의 관심을 유지하게 위해 그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로 시작
- Desire(욕구) : 제품이나 서비스의 장점을 부각하여 구매 욕구를 자극 / 이득 제시
- Action(행동) : 명확하고 간단한 행동 유도 CTA
- 검증된 데이터 & 구체적인 숫자를 활용하자
- 글을 읽으려는 대상을 명확히 지적하자
- 상식 뒤엎기 = 일반적인 통념에서 벗어나는 반전 활용
- 감정/공감을 유도하는 카피
- 명확한 변화를 제시하기
- 각자 광고 소재 소개
- 미디어믹스 직접 설명해보기
- 가장 목표 달성에 적합한 광고는 무엇일까요?
- 전환율은 어떻게 다른가요?
- 클릭 수와 팔로워 수의 연관 관계는 어떻게 되나요?
- 광고 상품 특성 상 행동 패턴이 다를 수 있다
- 트래픽 광고가 클릭은 높게 나오는데 팔로우는 낮은 편이예요
- 각각 상품 예산 비중은 어떻게 되나요?
- 다시 점검하기 - 미디어 믹스 - 광고 운영 7단계
- 목표 파악하기
- 알맞은 사람 찾기 (고객 페르소나, 타넷 오디언스)
- 어디에 광고할지 정하기
- 광고 매체
- 광고 상품
- 광고 만들기
- 광고 보여주기
- 결과 확인하기
- 데이터 업데이트하기
- 광고 캠페인 구조 익히기
- 캠페인 목표 설정 → 캠페인
- 캠페인 디테일 설정 → 광고 세트
- 예산, 타겟팅, 노출 위치
- 광소 소재 → 광고
- 이미지, 영상, 문구, 링크 등
- 메타 광고 사이트 확인
- AB테스트 변수를 조정해서 알아서 세팅해주는 기능이 있음
- 메타 광고 시스템 구조
- 비즈니스 포트폴리오
- 광고 계정 : 광고 운영 & 관리
- 결제 계좌 연동 : 결제 계좌 연동
- 카탈로그 : 자사 제품 <> 광고 시스템 연결
- 데이터 소스(픽셀) : 가입, 매출 등 데이터 연결
- 인스타그램 계정 : 브랜드 인스타그램 연결
- 페이지(페이스북) : 페이스북 광고 노출 시 프로필
- 비즈니스 포트폴리오
- 광고 운영에 필요한 광고 자산을 만들어 봅시다
- 메타 타겟팅
- 특정 사용자
- 메타 픽셀
- 웹사이트 방문자의 행동을 추적하고 분석할 수 있는 작은 코드 조각.
- 웹사이트에 설치하여 방문한 페이지, 행동 등을 추적
- 전환 추적, 리타겟팅, 맞춤 타겟, 캠페인 최적화
- 메타 한정 ) 어떤 광고 상품을. 어떻게 이용할까요?
- 광고 상품
- 타겟팅
- 광고 소재 전략
- 광고 캠페인 구조
- 퍼포먼스 마케팅 기획안, 보고서 데이터 실습
- 메타 광고 관리자 노출값,
[느낀 점]
역시나 또 느꼈지만 퍼포먼스 마케팅 재미있다!
하지만 마지막에 데이터 값 계산하는 것 때문에 살짝 멀어졌다.
나는 고등학교때부터 수포자...
예체능반이여서 진짜 수학 하나도 모름;;;
마지막에 엑셀 계산하면서 예전에 견적서 짜던 때가 생각이 났다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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