디지털 마케팅

#31 콘텐츠 마케팅 프로젝트 기획안

hyehye1 2024. 9. 20. 16:19
  • 콘텐츠 마케팅 복습
    • B2B : 질적으로 더 수준 높은 콘텐츠
    • B2C : 새로운 소재를 발굴하는 것
    • 외부 파트너와 협업
  • 콘텐츠 마케팅 목표
    • 전사 목표, 연간 목표
    • 콘텐츠 마케팅의 목표는 기업의 전사 목표, 연간 목표에 따라 정할 수 있다
      • 브랜드 인지도 구축
      • 리드(잠재 고객 접점) 생성
      • 전환율 증가
    • 이번 프로젝트에서는
      • 웹사이트 트래픽
      • 소셜미디어 반응
      • 전환율
  • 마케팅 프로젝트 운영
    • 콘텐츠 마케팅 데이터
    • 콘텐츠 마케팅 기획안 작성 - 프로젝트
      • 기획의도
        • 전체 콘텐츠 마케팅 목표와 맞닿아 있음
        • 배경 설명 + 정량 & 정성 목표 언급
      • 제작 소요 시간
        • 제작 전에 예상 타임라인 설정하기
        • 데일리? 위클리? 월별?
      • 시안/레퍼런스
        • 매우 간단한 개별 콘텐츠 가안
        • 유사한 포맷의 타 콘텐츠 제시
    • 콘텐츠 마케팅의 고객 페르소나 설정
      • 브랜드 마케팅의 고객 페르소나 설정과 비슷함
      • 콘텐츠 마케팅은 ‘오디언스’라는 점을 고려해 독자 페르소나를 설정함
      • 찬스마켓 콘텐츠 마케팅 프로젝트의 유의점
        • 각 조별로 설정한 찬스마켓의 페르소나 활용하기
        • B2C 소비재 브랜드/제품 마케팅 시 ‘문제 정의’가 모호할 수 있음
          • 검색보다 발견형 콘텐츠에 집중할까
        • B2C 소비재 브랜드라도 고객 페르소나에 따라 구체적인 가설을 세울 수 있음
    • 콘텐츠 차별화
      • 좋은 제품이 마케팅의 시작이자 끝
      • 잠재 고객의 검색 키워드 살펴보기
      • 비슷한 콘텐츠 채널, 경쟁사 블로그 찾아서 특징 정리하기
  • 콘텐츠 마케팅 조별 프로젝트 안내
    • 콘텐츠 마케팅 채널 : 인스타그램
    • 서브 채널 : 네이버 블로그
    • 1달 안에 마무리할 수 있는 콘텐츠 프로젝트
      • 페르소나에 맞춰 정보성 콘텐츠를 만들어 유관 채널에 뿌린다
      • 찬스마켓의 키메시지를 전하는 바이럴용 숏폼 영상을 만들어 올린다
    • 인스타그램 5개 이상
    • 블로그 3개이상
    • 조별 페르소나, 기획의도, 강점에 맞춰 콘텐츠 패키지 구성
  • 콘텐츠 기획 제작 효율화를 위한 계획세우기
    • 콘텐츠 기획
    • 콘텐츠 소스 확보
    • 프로젝트 내 OSMU
    • 각 조의 강점을 살리는 것도 중요함
  • 마케팅 포트폴리오 핵심
    • 기획의도, 액션결과
    • 프로젝트 상세 설명
    • 기간 - 기획의도 - 역할
    • 키워드 - 분석 - 제작도구
    • 세부지표 - 결과물 - 인사이트

[느낀 점]

오늘은 콘텐츠 마케팅 기획서를 써보았다.

다들 아이이디어는 정말 많은듯ㅋㅋㅎ

실현될 수 있는 아이디어는 뭐가 있을까...

 

숏폼 만드는게 많이 어려울 것 같은데....걱정이 된다.

'디지털 마케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#33  (0) 2024.09.30
#32  (0) 2024.09.30
#30 브랜드 마케팅  (0) 2024.09.20
#29 콘텐츠 마케팅  (0) 2024.09.20
#28 상세페이지  (5) 2024.09.12